부자가되기위해서는 건강한몸이 필수입니다. 건강하고 멋진몸에 건강하고 멋진생각이 깃드는건 당연합니다.
부자들은 다들 몸이 좋습니다. 가난할수록 배나오고 몸이 안좋은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저는 원래 108KG까지 나갔던 돼지였습니다. 부자가되기위해 가장먼저 다이어트부터 했습니다.
그결과 2달간 18kg를 감량했고 이후 1년간 90kg 전후를유지하다가 현재는 87kg의 몸무게를 유지중에 있습니다.
그 비결을 말씀드릴께요.제 경험을 바탕으로 제시하는 아래의 방법들을 따라하면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이어트는 식단이 7할이다.]
평생 안해본 다이어트를 처음으로 해봤을때 운동을 해봤지만 오히려 몸무게가 늘어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헬스장에서 아무것도 할줄 모르는데 그냥 머신만 몇번 끄적이고 오는날이 많았습니다.
수영장도 등록해봤고 필라테스도 등록해봤는데 살이빠진다기보단 오히려 입맛이 더 좋아지는 기분이였습니다.
그래서 식단을 조절해보자 하고 식단에 대하여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1) 저탄고지 다이어트로 살이 빠지는 이유 [생로병사의 비밀] | KBS 210203 방송 - YouTube
그후에 저탄고지라는 다이어트방법을 알게되었고 실천하기 시작했습니다.
[충분한 지방섭취 : 케토식 다이어트]
살이찌는 이유가 지방섭취를 많이해서라는 오해들이 많습니다.
삼겹살과같은 기름진 음식을 많이먹으면 살이찐다고 생각하시는데 저의 경험상 오히려 삼겹살만 먹었을때 체지방이 줄어들고 근육량은 유지되거나 증가하였습니다. 실제로 많은 사례를 보면 탄수화물섭취가 체내 지방 합성을 유도하지 지방섭취를 많이 한다고 해서 몸에 지방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고기남자님의 유투브 영상을 첨부할께요.
(1) 일주일동안 탄수화물을 안 먹으면 - YouTube
이를 케토식다이어트라고 하는데 간단히 설명드릴께요.
케토식 다이어트 :
케토식 다이어트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으로 알려진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 다이어트는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고 체내의 지방을 연소시켜 체중 감량을 도모하는 원리에 기반합니다. 케토식 다이어트는 몸이 지방을 연료로 사용하는 대신 탄수화물 대신 케톤체라는 화학 물질을 생성하여 에너지를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다이어트 방식은 탄수화물을 크게 제한하여 식사로 섭취되는 탄수화물의 양을 줄입니다. 보통 하루에 20g~50g 이하의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로 인해 몸은 혈당을 생성하기 위해 글리코겐 대신 지방을 분해하여 케톤체를 생성하게 됩니다. 케톤체는 간에서 생성되며, 신체에서 에너지 생산을 위해 사용됩니다.
케토식 다이어트는 다음과 같은 식품들을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고지방 식품: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 버터, 치즈, 고기와 같은 고지방 식품이 케토식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저탄수화물 식품: 견과류, 채소(특히, 녹색 잎 채소), 양파, 토마토 등 저탄수화물 식품을 섭취합니다. 당과 전분이 적은 식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단백질: 고기, 닭고기, 생선, 계란, 콩류 등 단백질을 포함하는 식품은 케토식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케토식 다이어트의 장점은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체중 감량을 도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혈당 조절과 관련하여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므로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케토식 다이어트는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것은 아니며,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탄수화물을 제한하는 것은 체력과 에너지 수준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현저한 탄수화물 제한은 영양 결핍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케토식 다이어트는 심장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고지방 섭취로 인한 위험을 가질 수 있습니다.
[맛있게 먹고 살빼기위해 먹었던 제품들]
저는 탄수화물을 극도로 제한하여 식단을 꾸렸습니다.
하지만 면을 좋아하는 입장에서 면을 포기할수 없었기에 갖은방법으로 최대한 맛있는 식단을 꾸리기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봤습니다. 제가 먹었던 제품들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미역 톳 다시마국수.
이거 생각보다 진짜 맛있습니다. 쫄면같은 식감에 같이오는 소스 버무린담에 삼겹살구워서 같이먹으면 진짜 꿀맛입니다.
이렇게 맛있게 먹는데 살이 빠집니다. 먹는양도 크게 신경쓸 필요가 없었어요. 저같은경우에 한끼식사에 대략 삼겹살 2~300g 미역국수 한팩 이렇게 먹었는데 정말 맛있게 먹을수 있었습니다.
또 골뱅이 무쳐먹어도 얼마나 맛있게요. 진짜 저탄고지 식사하면서 생각보다 맛있는 음식들이 너무 많아서 다이어트가 크게 힘들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이 국수가 있어서 정말 힘들지 않았어요.
2. 방탄커피
방탄커피는 지금도 마십니다. 아침에 한개. 저는 키토랩이랑 마이노멀 다 먹어봤는데 개인적으로는 마이노멀이 좀더 맛도 있고 좋았습니다. 광고 아니고 내돈내산 후기. 정말 아침에 하나 까먹으면 점심지나서도 배고프다는 생각이 안들었어요.
3.단백질바
중간중간에 입이 심심할때 하나씩 까서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치즈베리맛이 가장 제입맛에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냥 딸기맛 치즈케이크같아요.
단백질 보충용으로도 괜찮고 일단 입이 덜 심심합니다. 녹차맛도 맛있었어요.
위의 제품들과 고기로만 식단을 꾸려서 먹었습니다.
정말 맛있게 다이어트를 할수 있었어요. 2달만에 18kg을 감량할수 있었습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 주의사항 : 케토플루]
경험상 케토플루가 3일차정도에 옵니다. 탄수화물을 제한하게되면 몸에 저장된 지방을 연료로 사용하기위하여 케톤이 생성되는데 이때쯤 감기 기운 비슷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저같은경우 엄청 심한편은 아니였습니다만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케토플루의 주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피로감: 체내 탄수화물 저장소인 글리코겐이 감소하면서 에너지 수준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어지러움 또는 혼란: 체내의 케톤체 수치가 증가하면서 신경 시스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소화 문제: 식단의 변화로 인해 소화기계가 적응하기 전에 소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분 손실: 탄수화물 제한으로 인해 체내의 글리코겐과 결합된 수분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식욕 변화: 체내의 케톤체가 식욕 조절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식욕이 변동할 수 있습니다.
케토플루는 대개 다이어트 초기에 나타나며, 약 1주부터 2주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이후에는 대부분 호전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체가 케톤체를 사용하는 대사 상태로 적응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간주됩니다.
케토플루를 완화하거나 예방하기 위해 몇 가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천천히 적응하기: 천천히 탄수화물을 제한하고 체가 케톤체를 사용하는 대사 상태로 적응할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분 섭취: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여 탄수화물 결합 수분의 손실을 보충합니다.
전해질 균형 유지: 체내 전해질인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의 섭취를 유지하여 균형을 유지합니다.
영양소 섭취: 적절한 영양소 섭취를 통해 식단의 균형을 유지하고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합니다.
휴식과 스트레스 관리: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케토플루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케토플루가 지속되거나 심각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의 신체 상태와 건강 상황을 고려하여 케토식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운동]
다이어트를 함에 있어서 운동은 그래도 해야겠죠..
저는 운동초보자라 별로 할줄 아는게 없어서 하루 30분 운동을 매일 식단과 함께 병행했습니다.
제가 했던 홈트루틴
- 맨몸스쿼트 100개
- 맨몸 런지 100개 (좌 50 우 50)
- 덤벨프레스 5kg 100개
- 레그레이즈 100개
줄넘기도 한번씩 심심할때 했었는데 그렇게 많이하진 않았어요.
위의 방법들을 따라가면서 제가 2달 동안 18kg를 감량한 비결입니다. 하지만 각 개인의 신체 상태와 목표에 따라 결과는 다를 수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건강한 다이어트는 지속 가능한 변화와 규칙적인 노력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저 같이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모든 분들에게 행운을 빕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건강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1년 동안 술 마시는데 3억 쓰고 발견한 숙취해소제 (5) | 2023.11.09 |
---|---|
가슴 근육을 강화하는 6가지 필수 운동 (0) | 2023.08.09 |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체지방 태우기 (0) | 2023.07.01 |
건강한 식사를 위한 슈퍼푸드 TOP 10 (0) | 2023.06.26 |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운동: 명상 요가의 힘 (0) | 2023.06.24 |